전립선암 초기증상 및 발생원인 반드시알아야해요

전립선은 남성들에게 존재하는 생식기관이빈다. 전립선에 발생되는 건강문제는 크게 전립선비대증, 전립선암 2가지 질병이 있는데 이같이 전립문문제는 대부분 50세이상에 나타나기때문에 전립선 질환을 아버지의 질환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그럼 전립선 초기증상 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전립선암 초기증상 은 어떤걸까요?
보통 전립선암은 다른 대부분 암과 비교해서 증식하는 속도가 느리기때문에 초기에 별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그럼 어느정도 진행될대 나타나는 증상을 볼까요?


1. 소변이 중간에 끊어지거나 소변을 본이후 개운하지 않다.
2. 소변이 힘이없고 가늘다.
3. 소변이 자주마렵고 참기 어렵습니다. 
4. 소변이 처음 나오기 시작할 때까지 시간이 좀 걸린다.
5. 잠을자다 깨서 소변을 보는일이 잦다.
6. 소변과 함께 피가 나오는 때가 있다. 

전립선암 발생원인 어떤게 있을까요?
1. 연령
연령에 비례해서 전림선암 발생률이 증가해 특히나 50세이후 발생률 및 사망률이 급격하게 증가했습니다. 따라서 향후 고령화 사회가 진행되에 따라 전립선암의 중요성은 더 부각됩니다. 


2. 호르몬
전립선은 남성호르몬 의 영향을 받는 장기입니다. 고환을제거한 남자에게 전립선암이 발생하지 않고 전립선암 환자 또한 약물이나 수술로 고환을 제거하면 전립선암이 퇴화한다고 알려졌습니다. 

3. 식생활
지금까지 식생활이 전립선암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까지 확실히 밝혀지지는 않았으며, 일반적으로 동물성지방이 많은 유류섭취 그리고 전립선암 발생률과 관련이 있을것으로 인정되었습니다. 


4. 인종
다수 연구에 따르면 전립선암 발생률, 사망률이 인종간에 많은 차이가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전립선암 발생률은 동양인에 나타나는게 가장 낮았고 미국, 스칸디나비아, 캐나다 등에 가장 높습니다. 미국에 거주하는 흑인 백인보다 전립선암 발생률이 약 30%정도 높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