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일,가임기 임신확률 완벽정리

오늘은 가임기 임신확률 에 관하여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은 간절하게 아기를 기다리는 분 아니면 간절하게 피하고 싶으신 분들이 주로 들어오실것 같습니다. 그만큼 간절하신 만큼 저도 최선을 다하여 포스팅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먼저 가임기의 정의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가임기는 정자가 생존할 수 있는 기간 그리고 난자가 배란되는 날짜를 계산한 시기를 가임기라고 합니다. 그래서 가임기간에 성관계를 갖고 질내 사정을 할 경우 임신 가능성이 가장 높은시기를 말합니다. 또한 가임기를 다른말로 배란일 이라고 정의합니다. 결국 가임기는 배란일 입니다.

배란일, 가임기 임신확률

먼저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30대 건강한 여성을 기준으로 설명 드리자면 배란일에 관계를 가졌을 경우 임신을 가졌을 확률은 25% 정도 됩니다. 쉽지는 않습니다. 임신을 할려면 난자와 정자가 만나서 수정한 후 착상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수정될 확률은 80%로 높지만 착상이 될 확률은 20% 정도로 낮은 편 입니다. 이렇게 확률족으로 만 보면 가임기 임신확률은 높은편은 아닙니다. 배란일 임신확률은나이가 많아질수록 임신확률 또한 높아지게 됩니다.

연령대별로 확인해보면 20대는 25~30% 30대는 18% 40대는 1~5%정도 입니다. 이렇게 임신확률이 낮은 이유 중하나는 점점 사회가 진화 하면서 맞벌이 부부가 많아지고 여성분들의 사회활동도 많아지고 식생활이 점차 서구화되는 영향이 크다고 합니다.


비가임기 임신확률

그렇다면 비가임기 임신확률은 어떨까요? 의학적인 근거로 보면 비가임기 즉 임신이 가능하지 않은 난자가 없고 정자가 살아남아 난자를 만날 일이 없는 그런 상황이 오게되면 임신이 될 확률은 거의 0% 입니다. 그렇지만 평소에 생리주기가 매우 규칙적이라고 해도 피로가 많이 쌓인경우, 스트레스가 많이 쌓인 경우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서 배란일이 늦춰질수 도있으며 변동 될수도 있습니다. 규칙적인 생리주기를 가지고 있다 해도 배란일은 달라질수 있으므로 개인의 임의적 판단으로 인하여 배란기를 정확히 예측할수 있다거나 비가임기라고 확신할 수 있다 보기는 어렵습니다.

가임기 임신확률 낮추는 방법

  1. 피임약을 복용합니다.
    배란일 임신확률을 가장 낮추는 방법중 하나는 피임약을 복용하는 것입니다. 피임약을 복용학 되면 임신될 확률은 거의 0.1%까지 내려간다고 하니 강력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여성분들이 피임약을 복용할 경우에 호르몬 불균형 같은 여러가지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하실 필요도 있습니다.
  2. 질외사정을 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질외사정이 가장 위헌한 피임방법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SNS에서 어떤분이 질외사정 후기 라는 제목으로 게시글을 달았는데요. 그 게시글 안에는 아기2분의 사진이 있었습니다. 이만큼 질외사정을 했더라도 피임이 되지 않도록 많은 주의가 필요 합니다. 그 이유는 남성분들이 삽입행위를 하면서 자기도 모르게 정액이 섞이 액체가 나올수 있기 때문입니다. 질외사정시 가임기 임신확률을 보면 5~20%정도로 약간 높은편 입니다. 약간이 아니라 좀 높은 편 아닐까요? 예를들어 여러분이 낙하산을 타러 여행을 갔는데 5개중 1개가 안펴진다고 하면 타실건가요?
  3. 콘돔을 사용 합니다.
    가장 일반적이고 유명한 피임방법중 하나일거라고 생각 합니다. 콘돔을 제대로 사용하게 도면 임신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놀라운점은 임신확률이 0%인게 아닙니다. 잠자리 도중에 콘돔을 사용하거나 잘못된 사용법으로 임신이 될수 있기 때문 입니다. 콘돔사용시에 임신될 확률은 2~3%이며, 잘못 사용할 경우에 10~15% 입니다.

배란일 임신확률 계산하는 방법

임신확률이 가장 높은시기는 배란일 이전 6일이라고 합니다. 정자는 여성의 체내에서 5일 난자는 배란 후 하루정도 살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 사이 수정할 경우에는 임신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배란일은 보통 생리후 14일 쨰 이루어지므로 생리 후 9~15일 까지가 임신하기 가장 좋은 시기 입니다. 임신시기도 중요하긴 하지만 성관계 횟수가 많을수록 임신확률은 높아진다고 합니다. 주 1회 성관계를 가질경우 15% 정도 이지만, 매일 성관계를 가질 경우에는 임신될 확률이 35% 정도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매일 잠자리를 하게 되면 남성의 정액양이 줄어들수 있기 때문에 격일로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